삼성 고객 여러분을 위해 리싱 절차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중요한 정보를 몇 가지 모았습니다.
강수지부동산은 고객의 목표를 최우선으로 합니다.
우선, 집을 보러 다니기 전에 몇 가지 거쳐야 할 절차가 잇습니다.
- 현재 집주인에게 30일 move out notice (현재 리스 계약서에 있는 기한을 다시 한번 확인하십시오)을 줘야 합니다.
- 신청비나 보증금 등을 미리 준비해서 집을 보러 갈 때에 항상 지참합니다. 이것은, 신청서를 접수 할 때에 더욱더 신속하고 수월한 리싱 절차를 위한 것입니다.
- 현재 집주인에게 아직 미납한 렌트나 다른 계산해야 할 돈이 남아 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.
이러한 절차가 다 끝나면 이제 본격적인 리싱 절차가 시작됩니다.
- 고객과 전화로 얘기를 나눈 후에 저희 사무실에서 첫 미팅을 갖게 됩니다. 그 때는 우선 무엇을 찾고 계신지, 이사할 날짜, 렌트비 가격대와 다른 특별한 필요사항에 대해서 상의하게 됩니다. 또한, 첫 미 팅때 고객은 텍사스주 저희 3페이지 임대 신청서와 임대 의뢰계약서 (Tenant/Buyer Representation Agreement)를 기재하시면 됩니다.
- 고객은 ‘Client Gateway’를 받으셔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매일 이메일로 저희가 보내드리는 집을 보 시고, 찾아가서 보고 싶으신 집을 몇 개로 결정하실 수 있도록 합니다.
- 저희 팀에서 한 명이 고객이 원하시는 5개까지의 집을 보여드립니다. SAS팀은 고객의 편의에 따라 저희가 오스틴 호텔에서 픽업하거나, 사무실로 찾아오셔도 됩니다. *집을 선택하실 때에는, 매달 렌 트비 뿐만 아니라 utility나 잔디깎기 서비스 등 다른 비용까지 생각하셔서 원하시는 렌트비 가격대에 서 $200정도 더 낮은 집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- 모든 집을 다 돌아본 후에, 고객은 임대하기 원하시는 집 두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 저희가 그 집들에 대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 모으고, 또한 임대 가능한 지 여부도 알아볼 것입니다. 만약에 첫번째로 원하시는 집이 임대가 가능하지 않을 경우에 저희가 두번째로 원하시는 집을 알아보게 됩 니다.
- 원하시는 집이 임대 가능하면, 저희가 모든 신청서, 필요한 서류와 신청비, 보증금 등을 집주인에게 제출합니다. 신청서는 환불이 불가하며 보통 한 사람 당 $30.00 ~ $50.00 정도 합니다. 보증금은 보통 첫 달의 렌트비 정도 하며, 공인된 펀드 cashiers check이나 money order로 내야 합니다(SAS Austin에서 5분 거리에 있는 Bank of America에서 계좌를 열게 되시면, check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).
- 며칠 이내로 저희 사무실에 리싱 브로커로부터 신청서 접수에 대한 연락이 오게 됩니다. 임대 허가가 나면 저희 팀에서 14페이지 리스 계약서를 작성할 것입니다. 저희가 고객과 사인하기 전에 상세하게 내용을 설명해 드릴 것 입니다. 그 후에 저희가 사인이 된 리스 계약서와 첫 달 렌트비를 제출하고 키와 다른 필요한 서류를 받아서 고객에게 전달해 드립니다.
- 고객이 직접 전화하셔서 모든 utility를 연결하셔야 합니다—전기, 가스, 수도, 케이블과 폐수 등등.